계속되는 실패,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가진 것 하나 없이 사업을 시작했다. 첫 수주도 실체 없이 설계 도면 하나로 따냈다. 남들은 봉이 김선달이라고 불렀다.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이야기가 현실 속에 존재한다. 아무도 주목하지 않던 전기차 시장에 과감히 뛰어들어 성공 신화를 이뤄낸 한 사업가의 이야기다. 는 자신들만의 영역을 묵묵히 개척해 나가고 있는 전기자동차 충
기아가 택시 업계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택시 보급에 적극 나선다. 기아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함께 '전기택시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지난 20일과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박복규 회장,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카카오모빌리티가 추진 중인 ‘그린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연내 가맹택시와 프로멤버십 회원을 포함한 플랫폼 기반 친환경 전기택시를 1만대까지 확충하고, 전기차 충전기 연동도 4만기로 확대해 전기차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그린 모빌리티'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최근 기업 경영의 주요 지표가 되고 있는 ESG 경영 실현의
서울시가 올해 상반기 전기택시 1500대에 최대 1200만원까지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친환경 전기택시 보급사업에 참여할 개인 및 법인택시 사업자를 모집한다. 서울 택시면허를 보유한 택시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에만 전기승용차 1500대(개인 1100대, 법인 400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최근 2년 내 전기택시
꽃담황토색 일색의 택시 행렬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대신 노란색 띠 두 줄을 두른 택시를 마주하는 일이 잦아졌다.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의 인기 캐릭터가 뒷좌석 손잡이에서 손을 흔들며 고객을 반긴다. 이 택시의 이름은 ‘카카오T블루’다.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가맹택시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말 1만6000대였던 카카오T블루를 올해 1분기 2
테슬라 진출에 현대차·한국GM·르노삼성 신모델 출시...고급 사양부터 저가 전기차까지 선택 다양 글로벌 자동차업계가 전기차 시장을 놓고 치열한 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전기차 관련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충전소 등 인프라 보급도 빠르다. 여기에 각국 정부가 화끈한 보조금 정책을 펴며 시장 분위기를 북돋우고 있다. 특히 한국은 올해가 전기차 대중화의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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